본문 바로가기
국내 보험

장난처럼 가볍게저축하고 10년 뒤에 목돈을 받아보자.

by 저축유발자 2024. 9. 13.

자산을 늘리고 저축하는 일이 언제나 고민스러운 일입니다. 그래서 저축, 투자, 자산관리 등은 지루하고 따분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목돈 마련을 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가입하려는 상품을 분석하고, 얼마나 모을지 결정해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과정은 재미없을 수밖에 없습니다.
 
때로는 그냥 지나가다 귀여운 인형을 사거나 평소에 잘 착용하지 않을 반지나 목걸이를 벼룩시장에서 구매하는 것처럼, 저축도 가볍고 재미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자산을 늘리고, 목돈을 마련하는 과정이 부담스럽지 않고 매달 맛집 한 번씩 가서 5만원 전후로 쓰는 정도의 수준이라면 아마 500-600만 원 정도의 목돈은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친구와 편의점에서 맥주를 마시며 몇 만 원을 쓰면서 돈 생각을 심각하게 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2-3만 원 정도는 금방
사용하고 기분에 따라 5-6만 원을 더 쓰기도 합니다. 이런 돈은 대수롭지 않게 사용되지만 이 과정에서도 나름의 소비 재미를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저축 역시 이렇게 가볍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요? 목돈 마련을 위해 고민만 하기보다는 즐거운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이런 부담 없이 저축할 수 있는 상품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목돈 마련의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울 필요는 없습니다. 마치 쓰지도 않을 다이어리를 연초에 사고, 몇 번 입고 버릴 티셔츠를 구입하듯이, 이 상품도 가볍게 그리고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나이와 성별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20세에서 50세까지는 대략 3-5만원 사이의 금액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를 통해 간편하게 납입할 수 있으며 납입 기간은 7년입니다. 그리고 납입 후 3년을 기다리면 목돈 마련이 완성됩니다. 가입 후 10년이 되는 해에 받을 수 있는 수익률은 나이와 성별에 따라 123%에서 124.5% 정도로 예측이 됩니다.
수익에 대해서는 비과세가 적용이 되어, 세금으로 빠져나가는 것이 없다는 것도 매우 매력적입니다.
 
은행에서 7년간 적금을 하고, 3년간 예금을 유지하여 비슷한 금액을 만들려면 약4%의 월복리 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금리가 곧 내려가는 것이 확정적인 시대에는 앞으로 10년간 월복리 4%를 유지하기는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러니 이 상품은 목돈 마련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세인 여성이 매달 39,500원을 7년 동안 납입하고, 3년을 더 기다린 후인 10년이 되는 해에 4,120,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달 39,500원이 크지 않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꾸준히 같은 금액을 오랜 기간 저축한다면 목돈 마련의 엄청난 발판이 될 것입니다. 결국 이렇게 모은 돈은 10년 뒤에 목돈이 되어 여러분의 눈앞에 놓일 것입니다.
 
45세인 분은 매달 50,500원을 저축하면 55세의 6,180,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돈은 자녀의 대학 등록금으로 사용되거나 자신을 위한 특별한 여행 자금으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중학생 딸 명의로 가입을 한다면 딸이 성인이 되었을 때 멋진 목돈을 선물로 줄 수 있을 것입니다.
 
 

 
 
35세의 남성의 경우 매달 47,000원을 7년간 납입하고 난 후에 3년을 기다리면 4,900,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돈은 명품 시계를 사거나 나만의 비상금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은 돈으로 시작해서 목돈을 마련한다는 것 자체에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50세인 분이 매달 60,000원을 7년간 저축하면, 60세에 6,200,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퇴 후 여유로운 삶을 위해 목돈 마련을 지금부터 준비해 보는 것도 매우 현실적이고 현명한 결정이 될 것이빈다. 은퇴 후 젊은 시절 마련한 6,200,000원을 가족들과의 여행 또는 혼자만의 여행 비용으로 쓰는 것을 그 어떤 누구도 비난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최선을 다한 사회 생활에 대한 보답으로 이런 목돈 정도는 써도 되지 않을까요?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꾸준히 저축하여 목돈 마련을 실현해 보세요. 친구와의 술자리에서 지출하는 돈을 대신해, 자신을 위한 저축을 해 본다면 10년 뒤에 엄청나게 큰 보상이 따를 것입니다. 카드 자동이체로 매달 납입하는 작은 돈이 큰 부담 없이 목돈 마련의 결과로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 상품에도 중도 해지 시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대수롭지 않게 쓰는 돈을 조금만 저축해도 충분히 큰 목돈 마련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왕 소비할 돈이라면, 이번 기회에 저축을 통해 목돈 마련의 경험을 해 보는 건 어떨까요?